<행복을 위한 진로찾기-05> 단계적, 구체적 목표가 꿈을 이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움연구 댓글 0건 조회 1,339회 작성일 17-04-05 19:48본문
span
tablewidth100aligncenterbgcolorblackcellspacing1cellpadding3
tbody
tr
tdbgcolorsilver
pnbsp2016년9월부터원주횡성오늘신문에39행복을위한진로찾기39란코너로p
pnbspnbsp39청소년자녀진로지도39와관련내용으로기고를진행하고있습니다p
pnbspnbsp지난내용들을홈페이지를통해함께나눕니다p
td
tr
tbody
table
p
br
p
plt행복을위한진로찾기gtp
paligncenter단계적구체적목표가꿈을이룬다p
palignright현필화원주진로교육센터새움연구소장p
p
br
p
p통역사가꿈인아이가있다이아이가지금부터외국어공부만열심히한다면꿈을이룰까통역사의꿈을이룰수도있겠으나아마좋은통역사가되기는힘들지모른다통역사는외국어능력뿐만아니라국어문법능력논리적사고력언어표현력문장력등을두루갖추어야한다또한통역사가되기위한일반적인교육및입직경로상의여러평가과정에서도외국어능력평가만을시행하지는않는다nbspnbspp
p
br그렇다면과연우리아이는‘목표’를이루기위해지금무엇을해야할까길게는십수년후짧게는수년후이루게될진로목표를위해서는준비해야될것들이많다이런준비목록은직업정보의‘심리∙행동적특성교육∙훈련∙자격등의정보’를통해서얻을수있다직업정보탐색을통해준비목록을정리했다고지금당장할일이정해지는것은아니다br이목록을활용하여단계적인목표를세움으로써지금해야할일을결정할수있다먼저진로목표를이룰시점을정하고그때가되면어떤일을하고어떤가치를이루면살아가고있을지생생하게표현해보도록한다그후목표를이루는단계로‘첫직장대학원고등학교중학교현재’등의순으로시점을정하고먼순서부터전단계의목표를달성하기위한과제들을각단계의목표로정리하다보면현재내가어떤활동들을해야할지자연스럽게알수있을것이다p
p하지만실천으로옮기기에는여전히조금미흡하다마지막으로현재의목표를달성하기위한매일의비교과∙교과학습의수행목표를결정하고실천에옮기도록한다수행목표를결정할때는‘외국어공부를한다’같이구체적행동으로옮기기어렵거나애매한목표보다는‘매일오후5시부터6시까지외국어신문기사3개를독해하고모르는단어등을정리한다’와같이즉시행동으로옮기고수행평가가가능하도록구체적인시한과방법등을담아너무과하지않고실제할수있는것들을목표로설정하도록한다p
p이런단계적목표와구체적수행목표등이합쳐져‘계획’이된다이런계획은한번정하고마는것이아니다실행하면서수시로점검하며변화에따라수정할수있도록한다p
p
br단계적이고구체적인목표들의달성과정을통해어느덧‘꿈’에가까워진나를만나게될것이다p
span
p
br
p
tablewidth100aligncenterbgcolorblackcellspacing1cellpadding3
tbody
tr
tdbgcolorsilver
pnbsp2016년9월부터원주횡성오늘신문에39행복을위한진로찾기39란코너로p
pnbspnbsp39청소년자녀진로지도39와관련내용으로기고를진행하고있습니다p
pnbspnbsp지난내용들을홈페이지를통해함께나눕니다p
td
tr
tbody
table
p
br
p
plt행복을위한진로찾기gtp
paligncenter단계적구체적목표가꿈을이룬다p
palignright현필화원주진로교육센터새움연구소장p
p
br
p
p통역사가꿈인아이가있다이아이가지금부터외국어공부만열심히한다면꿈을이룰까통역사의꿈을이룰수도있겠으나아마좋은통역사가되기는힘들지모른다통역사는외국어능력뿐만아니라국어문법능력논리적사고력언어표현력문장력등을두루갖추어야한다또한통역사가되기위한일반적인교육및입직경로상의여러평가과정에서도외국어능력평가만을시행하지는않는다nbspnbspp
p
br그렇다면과연우리아이는‘목표’를이루기위해지금무엇을해야할까길게는십수년후짧게는수년후이루게될진로목표를위해서는준비해야될것들이많다이런준비목록은직업정보의‘심리∙행동적특성교육∙훈련∙자격등의정보’를통해서얻을수있다직업정보탐색을통해준비목록을정리했다고지금당장할일이정해지는것은아니다br이목록을활용하여단계적인목표를세움으로써지금해야할일을결정할수있다먼저진로목표를이룰시점을정하고그때가되면어떤일을하고어떤가치를이루면살아가고있을지생생하게표현해보도록한다그후목표를이루는단계로‘첫직장대학원고등학교중학교현재’등의순으로시점을정하고먼순서부터전단계의목표를달성하기위한과제들을각단계의목표로정리하다보면현재내가어떤활동들을해야할지자연스럽게알수있을것이다p
p하지만실천으로옮기기에는여전히조금미흡하다마지막으로현재의목표를달성하기위한매일의비교과∙교과학습의수행목표를결정하고실천에옮기도록한다수행목표를결정할때는‘외국어공부를한다’같이구체적행동으로옮기기어렵거나애매한목표보다는‘매일오후5시부터6시까지외국어신문기사3개를독해하고모르는단어등을정리한다’와같이즉시행동으로옮기고수행평가가가능하도록구체적인시한과방법등을담아너무과하지않고실제할수있는것들을목표로설정하도록한다p
p이런단계적목표와구체적수행목표등이합쳐져‘계획’이된다이런계획은한번정하고마는것이아니다실행하면서수시로점검하며변화에따라수정할수있도록한다p
p
br단계적이고구체적인목표들의달성과정을통해어느덧‘꿈’에가까워진나를만나게될것이다p
span
p
br
p
- 이전글<행복을 위한 진로찾기-06> 자녀 진로선택의 기준, 어떻게 할까? 17.04.05
- 다음글<행복을 위한 진로찾기-04> 직업,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자 17.03.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